10등급 연체자 대출가능한 상품 안내 – 자격조건

신용등급 10등급일 경우에는 저신용자로 분류가 된다. 기본적으로 이정도 등급이 되면 제1금융권 대출을 이용하는 것은 쉽지가 않으며 정부지원대출이나 제 2금융권 대출이 가능할 수 있다. 은행권 대출은 6등급 이내에서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될 듯하다. 게다가 연체자이기 때문에 대출이 더 어렵다고 볼 수 있다.

Contents

10등급 연체자 기준

10등급 연체자의 경우에는 단기연체와 장기연체로 구분해서 생각을 해볼 수 있다. 단기연체의 경우는 5영업일 30만원 이상 연체하는 경우를 의미한다고 보면 된다. 이와같이 소액 연체의 경우는 신용점수에는 반영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연체로 인해서 금융회사 거래 정지의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 단기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평가회쪽으로 정보가 공유가 되기 때문에 신규 대출과 만기 연장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연체는 아무쪼록 하면 안된다고 보면 된다.

장기 연체는 90일 이상 100만원 이상 금액을 연체하는 경우에 해당한다. 이와 같이 장기 연체를 하게되면 신용등급은 급락해서 10등급으로 떨어지게 된다. 이 때는 금융거래가 모두 막힌다고 볼 수 있다. 연체금 상환시에는 보증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고, 제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이 가능해진다.

10등급 장기 연체자 가능 대출

10등급 연체자인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하긴 하다. 이 때는 개인자산을 담보로 하는 담보대출이 가능하다.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본인명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한 사람인 경우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 한도는 최저 3백만원에서 최고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최대 48개월까지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ok저축은행 전세 ok 론

본인명의로 전세계약을 체결한 사람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보증금의 최대 85퍼센트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삼성생명 보험계약대출

해지환급급의 50퍼센트에서 95퍼센트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보험기간 이내 자유상환을 하는 방식이며 보험계약 만기일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한화생명 보험 계약대출

해지환급금의 70퍼센트에서 95퍼센트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보험기간내 자유상환방식이다. 대출기한은 보험계약 만기일까지이다.

10등급 장기연체자 정부지원 대출 방법

10등급 장기연체자는 대출을 받는 것이 쉽지가 않다. 만일 연체금을 갚은 경우라면 정부대출 상품을 통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그 이유는 정부지원 상품의 경우 기록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대출 금리와 한도를 정확하게 잘 파악하고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번글에서는 간단히 10등급 연체자일때 대출가능한 상품의 종류에 대해서 파악을 해보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