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사고 분실 신고 방법 안내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금융사기나 기타 긴급한 상황에 사고신고를 하는 방법도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우리은행 고객광장 홈페이지에서 이와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는 고객상담 전용 페이지를 만들어 놓았는데요, 여기로 이동해서 관련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고객광장에서는 고객상담을 비롯해서 사고신고와 보안센터 기타 서식 자료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고객상담항목을 통해서 우리은행 전화번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상담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은행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자주하는 질문 항목을 보실 수가 있구요,이메일 상담과 전화상담 페이지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화면공유상담도 이용할실 수 있도록 준비해놓았습니다.

그럼 먼저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5000, 1599-5000
  • 해외전화번호 : 82-2-2006-5000
  • 주택도시기금 : 1599-0800
  • 외국인 전용 전화번호 : 1599-2288

이 때 외국인 전용 전화번호를 이용하시면 영어를 비롯해서 중국어와 일본어 베트남아, 러시아어, 몽골어를 포함해서 태국어 캄보디아어, 인도네시아어, 우즈베키사탄어, 필리핀어를 통해서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대표전화번호로 연결이 되면 ARS 자동응답서비스로 연결되는데요 여기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1번은 우리은행으로 송금 업무를 보실 수 있구요, 2번은 다른은행으로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3번은 잔액조회가 가능하며, 4번은 거래내역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5번은 우리카드 연결을 할 수 있구요, 6번은 기타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번을 누르면 상담직원과 연결되어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사고 분실 신고 방법 안내

다음은 우리은행 사고 분실 신고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을 이용하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표 사고 신고의 경우에는 예비 사고 신고이기 때문에 사고신고를 한 다음에 영업점에 방문해서 서면으로 신고를 꼭 해야 합니다.

그럼 사고 신고 전화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 우리은행 사고신고 전화번호 : 1588-5000, 1599-5000
  • 해외 : 82-2-2006-5000

접수 연결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고신고 전화번호로 연락을 하신다음에 보이스 피싱 신고의 경우는 #을 누르고 1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현금카드 분실 신고는  # 다음 2번을 두번 누르면 됩니다. 다음 신고 접수 연결번호를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면 인터넷 분실신고도 가능합니다. 이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만 가능하구요, 예금통장이나, 현금카드 분실, 보안카드 분실, OTP 분실의 경우에 해당 항목으로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융사기 신고센터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인터넷 진흥원 사고신고 전화번호인 02-118번으로 연락을 하셔서 신고를 하실 수도 있구요,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민원창구 전화 02-1332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비롯해서 사건 사고 신고 방법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필요하실 때 활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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